본문 바로가기
행복한요리시간

[닭요리] 술안주로 좋은 닭도리탕 간단한 레시피 (지대로못한) 편스토랑 어남선생 레시피 닭도리탕

by 아리아리♡ 2024. 4. 8.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. 아리입니다.

 

오늘은 저번에 옛날에 한번 포스팅했었던 닭볶음탕인데 그때와는 다른 레시피로 도전해봅니다.

 

 

이번에 참고한 영상은 편스토랑 우리 어남선 님 레시피입니다. (유튜브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)

 

레시피에 없는 아이들도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. 저는 

 

재료는 이렇습니다. 

 

감자 당근 양파 고추 대파  주재료 닭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떡을 준비 했습니다.

 

야채는 깨끗이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~

닭은 잡내 제거를 위해 흐르는 물에 핏물이나 내장 같은 불순물들은 청소해 주세요~~

 그리고 널찍하고 움푹 파인 팬에다가  닭을 넣어서 구워줍니다. 노릇노릇하게  (전 닭 양은 많은데 팬 안이 작아서 노릇노릇은 실패입니다.)

 

물기가 많으면 저처럼 삶아지니  물은 없애보로독 합시다.

 

기름을 한방물 두르셔도 됩니다.

 

노른 노른 구워지면 대파를 넣고 볶아요~

 

거기다가 다진 마늘 크게 한 큰 술 하고요~

 

이제 양념 들어갑니다. 간장 8큰술을 태우듯이 막 끓이다가 

 

고추기름을 내기 위해 고춧가루 4큰술 넣고 볶아요잉(이게 포인트) 

 

제대로 만들었으면 이렇게 먹어도 맛있겠다 이 말이 나올 거예요  그리고 설탕 3큰술을 넣숩니다.~~~

 

고춧기름 이 나왔으면

 

물을 넣어줍니다 1리터~

 

물 많다 요기서부터 나는 내가 원하는 거에서 실패를 직감했지 ㅎ 제가 원한 건 물 적은 찜닭 ㅋㅋㅋㅋㅋ하지만 닭볶음탕이 되었지 찜닭을 원하면 물은 조금만 넣자 ㅎ

 

여하튼 그래도 맛은 있으니 다음 레시피로 넘어갑니다.  이렇게 물을 넣고  쌈장 한 큰 술 넣고  10분 정도 팔팔 끓이고

 

야채를 넣고 25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이 됩니다. 

 

 

짠맛나 보이나요~

 

 

완성 모든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뿌듯합니다.

 

 

그럼 오늘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.

 

반응형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