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행복한요리시간

[홈베이킹] 백설 초당옥수수 호떡믹스로 만들어본 호떡 후기~실패해버린 나의 겨울 간 식

by 아리아리♡ 2024. 1. 18.
728x90
SMALL

안녕하세요. 요즘 참 이런 믹스 제품이 잘 나와있어서 

 

좋은 거 같아요~

 

 

여하튼 그래서 오늘 요리가 무엇이냐면~~~

백설 초장 호떡 믹스로 만들어본 나의 호떡입니다.

겨울 간 식으로 아주 유명한 간식이지요~~

오랜만에 만들었는데 처음 기본 호떡 만들 때 보다 잘 못 만들어 버린 거 아니겠습니까 ㅋㅋㅋ

실패해버린 나의 처참한 호떡~~

지금 시작합니다.

그림은 참 맛나 보이거든요~~

초당옥수수라고 해서 오 하면서 하면 사보았습니다.

뒤에 만드는 방법이 아주아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.

STEP 1 반죽 만들기

둥근 반죽 그릇에 따뜻한 물 120ml 와 효모 이스트를 넣은 후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주세요,

계량컵 쓴 건데 물양이 작아 보이는 건 기분 탓?

 

이스트 뭔가 징그러워...

호떡믹스 1봉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.. 5~10분 저어주세요~

열심히 저어줍니다~~

처음엔 1번처럼 되직하게 나왔고

뭔가 이상해서 물을 좀 더 넣었더니 저렇게 물렁물렁하게 되었습니다.

STEP 2 모양 만들기

손에 식용유를 바르고 반죽을 떼서 손바닥 위에

넓게 펴고 초당 잼 믹스를 넣어 터지지 않게 잘 오므려주세요~

잼믹스~

오므리는 장면이 없단 말이죠~~

반죽이 너무 물렁했는지.. 손에 달라붙어 식용유 드리 부었는데도~

STEP 3 굽기

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의 오므린 부분을 바닥으로 향하게 두세요

약한 불로 굽다가 밑부분이 노랑 해지 면 뒤집어서 누르개로 눌러주세요~

누르개 없으면 뒤집기나 밥공기로 해도 된다네요~

1~2분간 굽고 다시 뒤집어 뒷면을 1~2분간 더 구워주세요

왜 이리 얇니...?

STEP 4 콘플레이크 토핑 하기~

맛있게 구워진 호떡에 뿌리거나 호떡에 듬뿍 묻혀드세요~

쫄깃한 호떡에 바삭함이 더해진데요~~

요렇게~~

완성됩니다.~~

맛은 있는데 믹스니까... 실패했다 이유는...

잼믹스가 남았어요...

뭔지 아시겠나요?

먹었는데... 호떡은 꿀 설탕이 흘러나와야 하는데...

저는 없어요 분명 넣었는데..

왜 없니..

그래 잼믹스 남았을 때부터.. 느낌이 싸하다 했습니다. ㅋㅋㅋ

그래도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저는 아주 만족합니다. ㅎㅎ

가족들하고 같이 만들면 또 그만한 재미가 없을껍니다.

백설 초당옥수수 호떡 막스 말고도 다양한 믹스가 있으니

마트 가서 마음에 드는 걸로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.

저는 컵케이크 쿠키 추로스 등 다양하게 해 보았답니다.~

다음 믹스는 어떤 걸로 해볼까요 ㅎㅎ

그럼 내일 다시 시작되는 일주일 힘내시길 바랍니다.

재미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시기를~~

안녕~

300x250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