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행복한요리시간

[김치요리] 요알못이 김치 수제비를 손수 만들어 보았습니다.

by 아리아리♡ 2021. 9. 11.
728x90
SMALL


안녕하세요. 아리아리 입니다.



날씨가 점점 쌀쌀 해지는거 같습니다.

쌀쌀해지니 수제비가 땡기네요.

그래서 유튜브를 열심히 보고
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.


그냥 감자 수제비를 만들려다가

급 백종원님 김치수제비가 땡기는 바람에

김치 수제비로 종목변경ㅋㅋㅋ


그럼 시작해 볼까요.

재료 : 호박 밀가루 파마늘 멸치 양파 감자


이정도 입니다.


그럼 수제비 반죽을 만들어야겠지요.

밀가루를 3컵 정도 부워주시면 아주 적당하게
먹을수있습니다. 물을 부워주면서 반죽을 해주세요.

반죽은 치대 주시면 더 찰지게 먹을수있답니다.
다 치대셨으면 냉장고에 숙성 시켜줄께요!!!

반죽을 다했으면 육수를 만들어야겠지요.
멸치는 똥 다 때고 볶아주세요.
비린내가 안난데요.

다시팩에 넣어서 팔팔 끓여주시구요.

육수를 끓일동안 나머지 재료를
준비를 해여겠지요.

멸치 육수가 다 끓여 졌으면 다시팩
건져 내고 썰어둔 김치를 넣어주세요.
고춧가루나 간장도 넣어주시구요.

팔팔 끓인 다음 대망의 수제비를
넣어줄께요. 그리고 나서 또 끓여줍니다.

팔팔 끓인후 고명 처럼 올려주세요.
그럼 완성입니다.


고추는 안 올려주셔도 됩니다.
유튜브에 고추를 넣었길래 저도 넣었는데..
분명 고추 넣기까지는 수제비 맛이었는데....고추 넣으니까..그냥 고추맛 ㅋㅋㅋㅋㅋㅋㅋㅋ


그래도 다들 맛있게 먹어줘서 고맙습니다.

다음엔 더 맛있는 요리로 찾아올께요.

안녕히게세요~~~





300x250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