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행복한요리시간

[고기요리] 아삭한 콩나물과 대패 삼겹살의 환상의 조화 콩나물 불고기~ 콩불 납시오.

by 아리아리♡ 2023. 5. 8.
728x90
SMALL

안녕하세요~~12시 넘어서 월요일 포스팅이 돼버렸네요~~

 

여하튼 그래도 일주일에 한 번쯤이지만 해야 하니 해봅니다.

 

그럼 시작~~

 

오늘 포스팅해볼 레시피  그리고 제가 해본 요리는 바로 콩불입니다.

 

콩불은 되도록이면 밖에서 사 먹으세요 ㅋㅋㅋㅋ 

 

저는 다양한 요리 유튜브 틱톡등에서 어 재미있겠다  싶은 건 한 번씩은 다 해보고 싶어서

 

해보는 거랍니다. 

 

그래도 해보고 싶으시면 해봐야겠지요 저처럼 ㅋㅋ

 

저도 아버지 술안주 만드는 겸 해보았습니다.

 

는 아니고 집에 고기도 좀 남아 있고 콩나물도 남아있어서 

 

냉털 할 겸 만들었습니다.

 

우선 재료 갑니다.

재료 손질은 미리 해둡니다. 사진 찍기 전에 저는 

 

 

재료는 콩나물. 대패삼겹살. 양파 고추 파채(파채 없음 대파 저는 집에 파채 남은 거 있어서) 깻잎

그리고 뭐 더 넣고 싶은 거 아무것이나 냉털이니까 ㅋㅋ

 

콩나물은 씻어서 나 두고 고추랑 양파는 썰어주시고 

 

깻잎은 돌돌 말아서 썰면 편하게 썰려요 펼친 상태보단 

파는 어슷썰기 하면 이쁘겠죠~

 

그리고 양념장 만들러~~(백 선생님 콩불레시피)

진간장 4T 맛술  4T  황설탕 2와 1/3T

고추장 2와 4/5T 똥깨 1/2T 이렇습니다. 

 

냄비에 콩나물을 올려두고

대패삼겹살 올려두고

나머지 재료 올리고

양념장 올리고 불키고 볶아줍니다~

전 뚜껑 덮어두고 몇 분은 그냥 두었답니다. 어차피 콩나물에서 수분 나와서 안 탐

다 볶아주면 이런 형태~~

 

맛있어 보이나요~~~ 간단하긴 합니다. 복잡해서 밖에서 사 먹으라고 한건 아니고 

밖에서 사 먹는 게 편하잖아요 비싼 것도 아니고 (밖에서 콩불 안 먹어봄 ㅋㅋㅋㅋ)

 

 

여하튼 이렇게 아버지 술안주 겸 냉장고털이용 콩나물 불고기를 만들아보았는데요~~

 
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그럼 안녕~

 

300x250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