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행복한요리시간

[분식] 편스토랑 류수영 평생떡볶이 레시피로 만들어본 떡볶이 인데 뭐 하나 빠짐? 95%평생떡볶이

by 아리아리♡ 2023. 9. 3.
728x90
SMALL

안녕하세요. 아리 인사 드립니다.

 

 

이번주 요리는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.

 

편스토랑 어남선생의 평생떡볶이입니다.

 

물론 한 가지 재료가 빠졌기 때문에 95% 평생떡볶이입니다.

 

https://youtu.be/xtW8 mjglyfY? si=mymsgJAf1 IMLzRbP 

그럼 사직해보겠습니다.

재료는 요렇습니다.

 

어묵과 떡 

그리고 양념장은 고춧가루 고추장  올리고당 기름소금 후추 간장 설탕 굴소스(5% 재료) 마늘 파

 

요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.

 

떡은 밀떡 준비해 주시고요~~

 

전 살떡도 집에 있어서 사용했습니다.

재료 준비 합니다. 어묵은 삼각형으로 썰어주는 게 국룰

 

대파는 끔찍큼찍 하게 썰어주십시오. (우리 집 대파는 너무 작아)

 

마늘도 다져주고요(다진 마늘 쓰면 간편합니다. 저희 집은 농사지은 마늘이 많아서)

냄비에 파를 밑에 깔고 어묵을 넣고 물(라면한개분량,600ml / 저는 오뎅 떡 많아서 1L 넣었어요ㅋ)

 

그러고 설탕 1T 소금 3/1T  그리고 다진마늘 0.5T 넣어주시면 된답니다.

그리고 바글바글 육수가 우러나게 맹물로 열심히 끓입니다.

 

그리고 중불로 낮추라고 합니다.  그리고 떡을 넣어주고 또 끓여준답니다.

 

 

그리고 나서

이 양념장을 넣을 거예요.

 

양념장은 

고춧가루 4T  설탕 3T 고추장 2T 간장 2T 굴소스 2T(전 이거 집에 없어서 안 넣음 ㅋㅋ) 식용유 1T 후추 20바퀴 (가루는 1t )

이렇게 넣어서 만들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요~~~ (500g 기준)

 

그리고 양념장을 떡볶이에 투하~~ 이때 간을 맞추기 위해 한숟가은 남겨 두랍니다.

 

전 양 많아서 다 넣었습니다.ㅋㅋㅋㅋ

 

이때부터는 약불로 해두고 시간을 들여 천천히 잘 졸여주면 된다고 합니다.

 

최소 4분 정도  뚜껑 닫지 않고 

 

그럼 완성이 된답니다. 근데..ㅋㅋ양도 많은데 파양은 작아서 파가 안 보이네요 ㅋㅋㅋ맛없어 보여.ㅋㅋ재료의 중요성 ㅋㅋㅋ

모양은 이래도 맛은 있습니다~~~

 

 

이렇게 뭐 좀 모자란 평생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.

 

 

감사합니다.

300x250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