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행복한요리시간

[메인반찬] 고등어로 돼지갈비 부럽지 않는 갈비맛 고등어 만들기 고갈비 한접 하실래예~

by 아리아리♡ 2023. 11. 12.
728x90
SMALL

안녕하세요. 아리 인사드립니다.

 

 

오랜만에 뵙습니다. 

 

 

요리 권태기 와서 한동안 요리를 안 했습니다.

 

 

그러다가 오랜만에 부엌에서 칼을 들었습니다.

 

엄마가 고갈비를 하려다가 시간이 없어서 못했다고 하길래 

 

어 내가 할까?로 시작해서 제가 하게 되었습니다.

 

그럼 재료 소개 갑니다.

 

재료는 고등어는 필수겠죠~

 

양념장 :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3(고추장으로 해도 됨 ) 간장 6 청양고추 1개  쪽파나대파(전 없어서 패스 ㅋㅋ)

물 5T 설탕 1T 올리고당 1T 식초 통깨 1t

 

요렇게 준비해줍니다.

고등어는 잡내 제거를 위해서 물에 담가두거나 쌀뜰물에  20분 정도 담가 놓습니다.

 

뭐 청주나 레몬 같은 거 써도 되겠지요 맛술이나

 

저는 없어서 그냥 물에~~

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.

달궈진 프라이팬에다가 고등어를 구워줍니다.

반쯤 익었을 때 양념장을 살 부분에다가 발라줍니다.

그러고 다 익었으면 완성이 된답니다.

 

 

아주 쉬운 친구랍니다.  만들어보세요~~

 

맛은 있는지 할머니 아버지 다 잘 드셔서 저는 아주 뿌듯 뿌듯합니다.

 

 

다음은  두부강정 만들다가 뭔가 실패한 거 같은 두부간장강정입니다.

 

재미있게 봐주세요~~

 

 

그럼 안녕~~

300x250
LIST

댓글